2019 건설협력증진대상 [공정거래위원장상] 수상
2019년 12월 04일,
2019 건설협력증진대상 공정거래위원장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수상 공적으로 발주협력 부문, 전자하도급계약체결을 통해 공정거래위원회에서 권장한 표준계약서 사용으로 부당한 특약을 배제하여 법률적 시비 발생 여지를 차단하고, 저가심의제를 통해 저가하도급을 사전에 차단, 부실공사 가능성을 최소화하고 있습니다.
재무지원 부문으로 하도급대금 100% 현금지급, 조기지급, 기자재구입지원비, 기술개발비, 현장개설비, 우수협력사에 대한 재무지원 확대 등을 통해 협력사의 자금부담을 줄여 재무건정성에 기여하고 2차협력사인 노임과 장비 등에 현금지급을 유도하고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지원정책으로 협력사와의 신뢰를 구축하여 상생하고 있습니다.
교육지원 부문으로 협력사의 노무 및 시공관리 업무의 취약점을 보완하기 위해 2011년부터 2019년 현재까지 년 2회 협력업체 임직원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교육을 통해 현장에 예상되는 리스크를 예방하고 있습니다.
협력업체와의 동반성장을 위해 협력업체 간담회, 상생협의체 운영 등을 통해 협력사의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 등 의견을 수렴하여 개선 및 적용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2013년 윤리경영제도 도입 및 선포를 시작으로 임직원의 행동기준 제공으로 협력사와의 깨끗한 기업문화를 형성하고 있으며, 투명경영이 정착될 수 있도록 명절선물 안받기 자정활동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사회공헌으로 2013년도부터 사랑의 연탄나누기를 통해 기부금을 전달하고 연탄배달봉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주거환경개선사업을 통해 주변의 어르신을 찾아뵙고 도배 및 장판교체, 청소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 같은 노력으로 공정위 하도급거래 모범업체로 3년 연속(2013∼2015년) 선정된 것을 비롯해 대한건설협회 건설업 윤리경영대상 중소기업부문 대상 등을 수상하였습니다. 건설협력증진 대상은 2012년 대한건설단체총연합회장상, 2015년 국토교통부장관상, 2017년 공정거래위원장상 수상, 2019년 공정거래위원장상 수상하여 총 4회 수상하였습니다.
기쁜 생각과 마음으로 협력사 모두와 “다함께 행복한, 더 나은 미래를” 위해 힘써주신 이경범 대표님과 임직원 여러분 수고하셨습니다.